OGame
끄적이기/Game Review2010. 8. 16. 16:46
- Engine : PHP, AJAX
- Platform : Web browser
- Version : 1.2.5
- Genre : Real-Time Text-based MMO
- Media : Internet
- System requirement : Web browser, Internet access
- Input method : Keyboard, Mouse
- 텍스트 기반, 자원관리와 우주전쟁을 테마로 하는 MMOBG (Massively Multiplayer Online Browser Game)
- 200만명이 즐기고 있다.
- A.D. 2000, Gameforge AG.사가 제작하고 유지중이다.
- 다수의 언어 및 국가별 커뮤니티를 통해 이용 가능하다.
-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 국가별 커뮤니티에는 차이가 없다.
- 플레이어들은 공식 포럼을 통해 새로운 버전이나 규칙의 변화들과 같은 새로운 소식 및 그 밖의 것들의 정보를 획득 가능하다.
- 2010년 2월 10일, OGame.org는 8개의 신규 Universe를 포함한 총 49개의 Universe 존재.
GamePlay
- 3개의 분류 : Galaxies(은하), Systems(계), Planet slots(행성)
- Universe - 9 Galaxies - 499 systems - 15 Platet slots 의 단계로 구성됨.
- Fleet(함대)를 다른 Galaxy간에 보내려면 많은 시간이 소요됨.
- Fleet(함대)를 같은 System내에서 보내는 데 걸리는 시간은 짧음.
- 플레이어의 시작지점 - 랜덤 Galaxy, System의 slot 4~12사이의 랜덤하게 확정된 좌표의 Planet.
- 첫 Planet은 163개의 Field (벌판?) 으로 구성.
- 각 Field는 건물들을 건설 가능.
- 플레이어의 제국은 최대 9개의 Planet을 구성가능함.
- 모든 Construction(건설), Research(연구), Mission(임무)는 Planet이나 Moon에서 착수되거나 시작.
- Development(발전) : 3가지 Resource(자원)이 사용됨.
- 3 Resources(자원) : Metal(금속), Crystal(크리스탈), Deuterium(중수소, 튜테륨)
부가자원 : Energy(에너지), Dark Matter(암흑물질) - Resource 획득법 : Mining(채광), Trading(무역), Raiding(약탈, 아마도 전투관련)
- Ranking(순위) - Point(점수)에 따라 결정.
- Point - 1 P/1,000 자원, Construction, Research, Ship(함선), Defense(방어시설)에 투자
- 소모하지않은 자원은 Point가 없음.
1. Combat (전투)
- 다른 실시간 전략 게임과는 달리, OGame은 플레이어가 Spacecraft(우주선)을 조정가능하지 않음.
- 대신 (게임의 좌표 시스템)을 이용한 위치로 함선을 보내고 이후 도착까지 플레이어의 통제를 벗어남.
- 전투는 함대와 수비가 교전시 결정되고 즉시 발생하며 1~6번의 승부로 구성됨.
- Raiding(약탈) : 함대 공격을 통해 대개 다른 플레이어의 Resouce를 획득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행위.
- 함대 공격 : 함대는 상대의 함대를 파괴하거나 전투에서 생성된 debris(파편)을 모을 수 있음.
- Defense(방어시설)는 적 함대의 공격에서 행성을 보호하기 위해 건설.
2. Alliances (동맹)
- 공통된 목적을 가진 함께 연대하기로 한 플레이어의 그룹,
- 공격으로부터 서로 보호하거나 다른 행성을 함께 약탈하거나 소속원간의 자유로운 무역을 위하는 등의 목적.
- 일부 Universe에서 동맹의 소속원들은 ACS (Alliance Combat System, 동맹 전투 체계)를 사용가능.
위 경우 함대의 이동 및 임무를 같은 동맹끼리 동기화하거나 동맹의 행성에 함대를 일시적으로 전개가능.
3. Merchants (무역상인)
- Dark Matter(한 자원을 다른 자원으로 바꿀 수 있음) 사용 위해 상인 고용
- 매매되는 자원의 양은 저장건물의 빈 공간, 또는 보유한 Dark Matter의 양으로 제한됨.
4. Officers (장교)
- 4 Officer(장교) : Engineer 기관사?, Geologist 지질학자, Technocrat 전문기술자, Fleet Admiral 해군 원수
- 1 Commander(사령관)
- 고용 : 1주~3개월, 고용시 세트 단위의 Dark Matter 소모.
- 각각은 Chance(운?, 기회?)이나 자원 생산의 요소들을 향상시킴.
5. Resources (자원)
- Main Resources (주자원) : Metal, Crystal, Deuterium = Dark Matter
각 자원 전용의 광산에서 생성됨. 자원의 생산 속도를 빠르게 하기 위해 광산의 향상이 가능.
- 건물, 함선, 방어시설 생성 혹은 기술 연구에 사용 가능
- Energy : 광산을 작동하는데 필요. Solar plant(태양력발전소)나 Fusion reactor(핵융합반응로)에서 생성.
- Fusion reactor : 생성된 Deuterium의 비율을 에너지로 변환함.
- 더 많은 Energy 생산을 위해 생산건물의 향상이 가능.
- Dark Matter : 생산 불가.
함대의 원정 혹은 현질로 획득 가능.
'call a trader' (상인 소환)이나 Officer를 사는데 사용.
5. Resources (자원)
- Main Resources (주자원) : Metal, Crystal, Deuterium = Dark Matter
각 자원 전용의 광산에서 생성됨. 자원의 생산 속도를 빠르게 하기 위해 광산의 향상이 가능.
- 건물, 함선, 방어시설 생성 혹은 기술 연구에 사용 가능
- Energy : 광산을 작동하는데 필요. Solar plant(태양력발전소)나 Fusion reactor(핵융합반응로)에서 생성.
- Fusion reactor : 생성된 Deuterium의 비율을 에너지로 변환함.
- 더 많은 Energy 생산을 위해 생산건물의 향상이 가능.
- Dark Matter : 생산 불가.
함대의 원정 혹은 현질로 획득 가능.
'call a trader' (상인 소환)이나 Officer를 사는데 사용.
Awards (수상)
- Superbrowsergame Award, 2006에서 동상 수상.
- Superbrowsergame Award, 2006에서 동상 수상.
Source (출처) : http://en.wikipedia.org/wiki/OGame 번역 및 의역.
한국어 위키 : http://ko.wikipedia.org/wiki/Ogame
한국어 위키 : http://ko.wikipedia.org/wiki/Ogam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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