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021102, JO-SOO-IN

OGame

끄적이기/Game Review2010. 8. 16. 16:46

Abstract

  • Engine : PHP, AJAX
  • Platform : Web browser
  • Version : 1.2.5
  • Genre : Real-Time Text-based MMO
  • Media : Internet
  • System requirement : Web browser, Internet access
  • Input method : Keyboard, Mouse

  • 텍스트 기반, 자원관리와 우주전쟁을 테마로 하는 MMOBG (Massively Multiplayer Online Browser Game)
  • 200만명이 즐기고 있다.
  • A.D. 2000, Gameforge AG.사가 제작하고 유지중이다. 
  • 다수의 언어 및 국가별 커뮤니티를 통해 이용 가능하다.
  •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 국가별 커뮤니티에는 차이가 없다.
  • 플레이어들은 공식 포럼을 통해 새로운 버전이나 규칙의 변화들과 같은 새로운 소식 및 그 밖의 것들의 정보를 획득 가능하다.
  • 2010년 2월 10일, OGame.org는 8개의 신규 Universe를 포함한 총 49개의 Universe 존재.

GamePlay

  • 3개의 분류 : Galaxies(은하), Systems(계), Planet slots(행성)
  • Universe - 9 Galaxies - 499 systems - 15 Platet slots 의 단계로 구성됨.
  • Fleet(함대)를 다른 Galaxy간에 보내려면 많은 시간이 소요됨.
  • Fleet(함대)를 같은 System내에서 보내는 데 걸리는 시간은 짧음.

  • 플레이어의 시작지점 - 랜덤 Galaxy, System의 slot 4~12사이의 랜덤하게 확정된 좌표의 Planet.
  • 첫 Planet은 163개의 Field (벌판?) 으로 구성.
  • 각 Field는 건물들을 건설 가능.
  • 플레이어의 제국은 최대 9개의 Planet을 구성가능함.
  • 모든 Construction(건설), Research(연구), Mission(임무)는 Planet이나 Moon에서 착수되거나 시작.

  • Development(발전) : 3가지 Resource(자원)이 사용됨.
  • 3 Resources(자원) : Metal(금속), Crystal(크리스탈), Deuterium(중수소, 튜테륨)
    부가자원 : Energy(에너지), Dark Matter(암흑물질)
  • Resource 획득법 : Mining(채광), Trading(무역), Raiding(약탈, 아마도 전투관련)

  • Ranking(순위) - Point(점수)에 따라 결정.
  • Point - 1 P/1,000 자원, Construction, Research, Ship(함선), Defense(방어시설)에 투자
  • 소모하지않은 자원은 Point가 없음.

1. Combat (전투)

- 다른 실시간 전략 게임과는 달리, OGame은 플레이어가 Spacecraft(우주선)을 조정가능하지 않음.
- 대신 (게임의 좌표 시스템)을 이용한 위치로 함선을 보내고 이후 도착까지 플레이어의 통제를 벗어남.
- 전투는 함대와 수비가 교전시 결정되고 즉시 발생하며 1~6번의 승부로 구성됨.
- Raiding(약탈) : 함대 공격을 통해 대개 다른 플레이어의 Resouce를 획득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행위.
- 함대 공격 : 함대는 상대의 함대를 파괴하거나 전투에서 생성된 debris(파편)을 모을 수 있음.
- Defense(방어시설)는 적 함대의 공격에서 행성을 보호하기 위해 건설.

2. Alliances (동맹)

- 공통된 목적을 가진 함께 연대하기로 한 플레이어의 그룹,
- 공격으로부터 서로 보호하거나 다른 행성을 함께 약탈하거나 소속원간의 자유로운 무역을 위하는 등의 목적.
- 일부 Universe에서 동맹의 소속원들은 ACS (Alliance Combat System, 동맹 전투 체계)를 사용가능.
  위 경우 함대의 이동 및 임무를 같은 동맹끼리 동기화하거나 동맹의 행성에 함대를 일시적으로 전개가능.

3. Merchants (무역상인)

- Dark Matter(한 자원을 다른 자원으로 바꿀 수 있음) 사용 위해 상인 고용
- 매매되는 자원의 양은 저장건물의 빈 공간, 또는 보유한 Dark Matter의 양으로 제한됨.

4. Officers (장교)

- 4 Officer(장교) : Engineer 기관사?, Geologist 지질학자, Technocrat 전문기술자, Fleet Admiral 해군 원수
- 1 Commander(사령관)
- 고용 : 1주~3개월, 고용시 세트 단위의 Dark Matter 소모.
- 각각은 Chance(운?, 기회?)이나 자원 생산의 요소들을 향상시킴.

5. Resources (자원)

- Main Resources (주자원) : Metal, Crystal, Deuterium = Dark Matter
  각 자원 전용의 광산에서 생성됨. 자원의 생산 속도를 빠르게 하기 위해 광산의 향상이 가능.
- 건물, 함선, 방어시설 생성 혹은 기술 연구에 사용 가능
- Energy : 광산을 작동하는데 필요. Solar plant(태양력발전소)나 Fusion reactor(핵융합반응로)에서 생성.
- Fusion reactor : 생성된 Deuterium의 비율을 에너지로 변환함.
- 더 많은 Energy 생산을 위해 생산건물의 향상이 가능.

- Dark Matter : 생산 불가. 
  함대의 원정 혹은 현질로 획득 가능.
  'call a trader' (상인 소환)이나 Officer를 사는데 사용.


Awards (수상)

- Superbrowsergame Award, 2006에서 동상 수상.



Source (출처) : http://en.wikipedia.org/wiki/OGame 번역 및 의역.

한국어 위키 : http://ko.wikipedia.org/wiki/Oga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