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021102, JO-SOO-IN






2010-05-10. 업적을 완료하였다. 트라이회수는 약 80트 정도였던 것 같다. 고정막공이라고 해도 트라이 시간의 한계는 명확했기에 더불어 어처구니없이 날려버린 트라이 역시 너무 많았다. 2번의 왕몰자를 완료하면서 느낀 것은 한번의 실수도 용납되지 않는 다는 것. 10명 모두가 15분정도를 집중력을 잃지 않고 중간중간 다가오는 변수들을 이겨내야 성공할 수 있는 것.

야드탱으로서 어그로획득(taunt) 능력에는 조금 떨어지지만 생존능력은 최고인 분노셋 1차 무기(지팡이)를 구할 수 있었고 그로 인해 생존에 어느정도 도움이 되었다.

1번 스샷의 장비 중 [돌격전차의 활력-영웅, 십자군 25인 3넴 영웅 드랍] 장신구는 [정체불명의 기관-영웅, 얼왕 10인 교수 영웅 드랍]으로 교체해서 진행하였다.

조합은 아래와 같다.

1차
탱커 - 드루이드(야성), 성기사(보호)
딜러 - 흑마법사 2명(악마, 고통), 사냥꾼(생존), 마법사(화염), 도적(전투), 주술사(정기)
힐러 - 성기사(신성), 사제(수양)


2차
탱커 - 드루이드(야성), 성기사(보호)
딜러 - 흑마법사 2명(악마, 고통), 사냥꾼(생존), 마법사(화염), 도적(전투), 주술사(정기)
힐러 - 성기사(신성), 사제(수양, 정불문양)



Phase 1

진영 : 본진 -------- 보기 -------- 도적-리치왕-야드

위의 진영을 유지하면서 폴드링의 왼쪽 가장자리에서 오른쪽 가장자리로 이동하면서 진행하였다. 탱커 2명은 시작 5초 전에 파괴불가능의 물약을 마시고, 야드탱은 시작시에 광폭화-4셋분노(특성 3p)를 사용하면서 극어글 키핑. 도적은 지속적으로 야드탱에게 속거를 몰아주어 최대한의 어글을 유지하면서 공대원의 지속적인 딜링을 유도한다. 본진/보기/야드/도적의 이동이 발생하면 전인원이 1자형태를 유지하면서 이동하였고 블러드(피의욕망)은 시작 시에 사용하였다. 

흑마법사는 휘청거리는 괴물에게 원소의 저주를 유지하여 질병 전이시 빠르게 죽을 수 있도록 하였고 휘청거리는 괴물이 2마리가 되면서 1마리가 죽어가며 격노 상태일 때 수양사제가 고억을 지원하였다. 보호기사는 심판의 망치와 신의 격노, 가호를 잘 사용하여 끔살에 대비하였다. 질병 전이를 위해서 이동 시에 충격파에 맞지 않도록 유의하였다.

전환 페이즈 돌입시에 보호기사는 구석으로 빠져주고 본진은 산개하면서 2명의 성기사는 성스러운 희생(캔슬)을, 신기는 추가로 냉저 오라숙련을 추가로 사용하였고, 야드는 신기에게 자극지원을 하였다.


T. Phase

진영 : 보기 - 신기 - 야드 - 수사 - 공대원 산개

위의 진영을 대체로 유지하면서 (물론 보기와 야드는 리치왕에 가깝고 신기와 수사 및 공대원은 낭떠러지에 가깝다.) 1, 2 번째의 분노한 영혼은 야드의 극어글 및 눈속-속거를 통해 추가 어그로를, 3번째의 분노한 영혼은 보기가 날개피고 극어글 키핑에 이어 눈속을 추가하였다. 1, 2번째 분노한 영혼을 잡을 때 보기가 야드 해제지원을 하였으며, 3번째 분영은 사제-신기가 하였다. 3번째만 남고 페이즈 2에 진입하였고 진입 시 1, 2파의 가죽세공 전문자가 이속북을 둥둥! 진입하면서 3 분영을 리치왕 옆에 파킹.


Phase 2

시작하면서 요불 리필, 짓이기기-광폭화-분노-짓이기기난사를 통해 3분영을 킬하고 남은 5초정도에 발키리 짓이기기를 통해 이속 감소 50%를 유지하였다. 죽이는 와중에 파멸이 오고 죽이고 나면 쐐기가 온다. 쐐기가 꽂히고 껍질 사용(쐐기 터진 이후 6초간 공속 100% 증가가 무섭다). 흑마법사는 확실히 알 수 있게 최대 거리에서 딜하고 나머지 공대원은 적당한 간격을 두면서 파멸과 발키르에 따라 뭉치기와 산개하기를 반복한다.

발키르에 힐러 잡혀 갈 시의 대처

수양 사제 : 몰아치기 때 보기의 캔슬성희-신기의 암저오숙-뭉쳐서 성빛 문양힐과 정술의 연치, 조드의 평온등을 이용. 쐐기도 곂치면 보기의 가호-도발이나 희손등으로 벼텨낸다.

신성 기사 : 잡혀 갈 시에 최대한 수양사제는 공대 보호막을 리필하면서 쐐기 때 탱에게 고억 지원과 이후 힐. 야드탱과 보기탱과의 거리 이격을 통한 도발 핑퐁이나 피뻥 사용등으로 넘어가고 이후 신성 기사의 신축으로 신속한 만피. 정술의 연치나 조드의 평온도 역시 유효.

이러하기를 반복하면서 4번째 발키르를 올리고나면 45%쯤. 이 후 극딜을 하면서 가장자리로 이동하면서 40%까지 신속히 넘어간다. 페이즈 전환하면서 야드탱은 신기에게 자극. 


T. Phase

페이즈 1-2 사이의 전환 페이즈와 유사하나, 분노한 영혼이 4마리가 나온다. 1-3은 야드가 2-4는 보기가 탱킹하며 야드는 1번째에 광폭화-분노로 극딜 유도를, 2번째에 보기는 날개피고 극딜 유도를 하며 3번은 반피쯤, 4번은 90%쯤에 페이즈 3에 진입하게 된다. 진입하면서 역시 이속북을 각파별로 처준다.


Phase 3

5번의 포탈을 보게 되면 광폭화이나 11%쯤 도트박고 진입했다면 나오면서 도발핑퐁/죽척/얼방등을 통해 잡아낼 수 있다.

시작과 동시에 보기는 야드의 분영을 도발하여 2마리를 동시에 탱하면서 머리를 가장자리쪽으로 돌린다. 야드는 리치왕을 분영 옆에 파킹하여 광뎀이 들어가게 하고 모든 딜러는 분영 3을 극딜하여 죽인다. 새우는 녹이는 것이 훨씬 좋으며 (원거리딜에는 지우개방식은 딜로스가 크다) 마우스 오버 매크로등을 통해 닥부씨, 살폭등을 사용하고 암사가 있다면 문양 박은 정불, 수사도 역시 문양 박은 정불을 꼽아주자. 탱커의 위험한 타이밍은 쐐기, 2마리 분노한 영혼이 존재할 시이다.

포탈에서 나오면 일어나는 일 : 파멸, 리치왕 탱커 쐐기, 남아있는 사악한 영혼(새우)의 대쉬.

따라서 파멸에 유의하면서 포탈에서 나오고 탱커는 생존기 돌릴 준비를 하며 힐러는 그 탱커의 체력을 회복할 준비, 딜러는 남은 새우에게 빠르게 마무리 사격등의 즉시 시전 스킬을 시전하여 마무리한다.

내부포탈에서의 야드탱커 역할
1 포탈 : 회복등을 공대원에게 지원. 신기에게 자극 지원. (본인은 500 미만의 변신 엠 필요)
2 포탈 : 1파 평온. (이 때 남은 엠에 유의)
3 포탈 : 회복등을 공대원에게 지원.
4 포탈 : 회복등을 공대원에게 지원. 신기에게 자극 지원.

내부포탈에서의 보기 역할
성희, 가끔 짧은 힐. 나오면서 기도켜기 및 가호 켜기

포탈 진입 - 내부 새우/폭탄 - 포탈 탈출 - 파멸/쐐기/남은 새우 - 새우(킬) - 새우(남음) - 포탈 진입
 
위의 순서로 4번째 포탈을 나오고 리치왕을 죽이면 안전한 승리다.

건승을 빈다. 제군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