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021102, JO-SOO-IN



Engadget 제공


 LG에서 내놓는 Android 스마트폰입니다. Android 2.1을 채택하고 있는데 LG만의 수정이 가해진 테마를 사용하는군요. 마치 HTC가 Sense UI를 사용하듯이 말이죠. 대부분 유사한 Device module을 사용하고 같은 OS를 사용하는 Android 폰 제조업체들로서는 자신만의 UI를 만들 수 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LG만의 UI도 괜찮아보이네요. 굉장히 깔끔하게 잘 구성한 듯 합니다. LG는 다른 Android 폰과는 다른 점을 한가지 내세우는 데 그것은 QWERTY slide 키보드입니다.




Engadget 제공
          


  QWERTY slide 키보드를 제공하기에 두께는 두꺼워졌습니다. 두꺼운 만큼 손에 쥐어지는 감은 좋을 듯 합니다. 더불어 입력시에 화면을 가리거나 터치가 잘못되는 일도 없겠죠. 물론 화면상의 키보드를 이용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선택은 자유.

 전체적으로 플래스틱의 외형에 사이드버튼(볼륨버튼, 카메라버튼)들은 크롬 도금이 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전면부 버튼은 되돌아가기-통화-홈-메세지-통화종료-찾기(연락처?)로 보입니다.  microSD 슬롯이 있고 4GB의 카드가 미리 장착되어 있었다고 합니다. 또한 micro-USB 표준포트가 존재합니다. 나머지 사항은 큰 차이가 없을 것으로 보이고 아래의 동영상을 감상해봅시다. 더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는 분은 원문을 참조하세요.


동영상

1. 전체적인 모습





2. 넥서스 원과의 비교. (아 인터넷처리속도가 더 느립니다...)